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포스프로그램 미국버젼 본문

포스 프로그램

포스프로그램 미국버젼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14. 7. 30. 18:36

한국에서도 편의점 식료품점에서도 볼수 있는 포스프로그램이 미국에서도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포스시스템과 미국의 포스시스템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환경설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한인들이 주로 운영하는 포스시스템은 여러가지 옵션을 지원해야합니다.

 

또한 한국과 미국은 소비세를 징수하는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은 부가가치세 제도. 미국은 판매세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상품가격에 판매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계산시에 판매세가 추가로 붙게 됩니다. 부가기치세가 없습니다.

미국에서 물건을 구입할때 추가로 SALES TAX를 지불하게 됩니다. 판매세라는 것이 연방정부세가 아닌 주정부의 세금이라 주별로 그리고 도시별 세금이 다릅니다. SALES TAX + LOCAL TAX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료품에는 SALES TAX가 없습니다.

 

01. 한국어와 영어가 지원이되어야 합니다.

02. 간단한 옵션하나로 영문 영수증, 한국영수증이 출력되어야 합니다.

03. 텍스율을 조정해야합니다.

 

 

 

그림은 미국 월마트의 영수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품의 텍스가 포함되어 표시되지만 미국은 상품의 가격에 텍스를 뺀 금액을 표기 하여 주고

 마지막 부분에 TAX부분이 합쳐 계산되어 출력됩니다.

다시 말해 10불짜리의 상품은 부가세 별도 가격으로 보여주고 나중에 1불의 텍스를 별도 표기 하여 총 합계금액은

TAX를 포함한 11불이 되는거것입니다.

 

은 월마트와 동일하게 포스프로그램의 템플릿을 수정한 업데이트된 영수증포멧입니다.

그림처럼 상품에 부가세가 포함이 안된금액이 출력되게끔 수정하였고  받아야 할 금액에 TAX를 별도로 표기하여

세액 + (세전금액)총합계 금액 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다음은 포스프로그램 실행시 상품을 찍었을때 세율이 포함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오른쪽 고객용모니터에도 세율이 별도로 나오며 총합계금액에 + (세율만 따로 표기) 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위와 같은기능을 이용하려면 환경설정에서 옵션 몇가지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포스프로그램 환경설정에 국가별 설정탭을 선택합니다.

그림처럼 america#1모드를 설정하면 세율이 별도로 표기되는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미국모드에서는 우리나라와는달리 FOODSTAMP,WIC이란 기능이 있어 해당 모드로 변경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