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낚시 용품, 스포츠 매장을 위한 특화된 POS 관리 프로그램 본문

포스 프로그램

낚시 용품, 스포츠 매장을 위한 특화된 POS 관리 프로그램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19. 2. 28. 03:13

"BEST MANAGEMENT SYSTEM FOR FISHING AND MARINE STORES"


낚시 용품, 스포츠 매장을 위한 특화된 POS 관리 프로그램

 

낚시용품점에서 재고관리는 매장 점주의 노하우로만 하기에는 너무 광범위합니다. 제품 단가 또한 수십만 원에서 작게는 몇백 원짜리까지 있기 때문에 재고관리를 안 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재고관리를 하자니
무척 귀찮은 작업이기도 합니다.

 


재고관리는 필수
낚시 용품은 계절별로 재고회전율이 빠른 품목들이 많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4계절인 한국인 경우 다양한 상품 품목 또한 계절별로 다르기 때문에 악성 재고 등을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또한 민물, 바다 등 다양한 품목관리도 필요하며, 제품 단가도 크기 때문에 어떤 품목이 주로 어떤 계절에 많이 출고되었는지, 자주 나가는 제품이 무엇인지도 판단을 해야
효율적인 재고관리가 가능하겠지요.

 

계절별 낚시용품 재고관리의 중요성


바코드 출력과 생성
재고와 판매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려면 바코드가 필요하다.

 

낚시용품점이나 스포츠용품인 경우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하는 제품이 많아 30% 정도는 바코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효율적으로 재고나, 판매관리를 하려면 별도의 바코드를 붙여 사용해야 어떤 품목이 언제 어느 시점에 매출이 발생되었는지 쉽게 파악이 됩니다. 매출 데이터가 어느 정도 쌓이게 되면 이를 바탕으로 계절별, 시간대별, 월별 등으로 리스트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바코드 생성과 라벨프린터 출력기능

 

일단 내가 아닌 아르바이트나, 직원을 두고 숍을 관리하려면, 상품의 특성이나 가격을 줄줄 외우고 있지 않은 이상 판매 가격의 실수나, 재고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려면 전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의 바코드를 통해, 제품을 등록해두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상품을 모르더라도, 바코드를 통해 이 제품이 언제 입고되고 재고가 몇 개 남아 있는지 누구라도 손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메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도매와 소매를 한 번에
낚시 용품은 계절별로 재고회전율이 빠른 품목들이 많다.

 

낚시 용품이나 스포츠 매장의 경우 소매와 도매를 병행하여 사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소매만 하기에는 재고 부담과, 매출의 비중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온라인 마켓, 오프라인으로 사업을 운영을 많이 하십니다.
도매판매 시, (도매 ) 거래처별로 제품 단가를 다른 경우, 미수금 관리와 매입관리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관리하도록 판매 프로그램의 특성과 기능을 미리 알아두어야, 복잡한 작업을 한 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복잡한 재고관리와 판매관리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낚시인들은 장비에 많이 투자합니다.

 

필자도 낚시하면, 가슴이 설렐 정도로 낚시를 좋아하고, 즐깁니다.
멋모르고, 낚시할 땐 장비의 중요성을 몰랐지만. 어찌하다 보니 낚시 TV, 장비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즐겨 찾습니다.
바다가 옆이라면, 낚시 장비가 없더라도, 낚시점을 찾아 장비를 구매하곤 합니다.같은 가격이라도 영수증에 할인가격이 찍어 있다면 괜히 싼 듯 느껴집니다.

 

다양한 할인기능 지원 ( 포스프로그램 고객할인기능 )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용하여 1+1이라든지, 악성 재고를 하나로 묶어 판매한다든지, 효율적인 판매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다면 분명 또 다른 나만의 상점에 이벤트를 만들 수 있고, 나름 단골 고객도 만들 수 있을 테니까요.

 

나만의 전문성을 갖춰라
차별회 된 전략이 무엇인지 연구하여야 합니다.

 

대한민국 좁은 땅덩어리에서 수없이 많은 매장과 경쟁하려면 나만의 차별회 된 무엇인가가 있어야 합니다.
인상 좋고 말 잘하고, 정보력이 있다고 해서 장사가 잘 되리라는 보장이 없듯이. 가격이 저렴해서 고객이 많이 찾는다기보다는, 고객과 매장과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인터넷으로 좀 더 저렴하게 살수 있지만, 단골 낚시가게에서 사는 특별한 이유가 무엇인지 더 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낚시용품의 재고관리기능


직원 관리

 

통합된 시간 시계는 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체크하여, 근무 시간을 조회할 수 있으며, 근무 시간과 근무일을 세부적으로 분석하여 포함됩니다. 또한 특정 POS 시스템 기능에 대한 보안 레벨(사용자 계정)을 쉽게 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원출퇴근관리가 가능한 포스프로그램


다양한 낚시용품 판매관리

 

SALE 소프트웨어는 낚시 용품을 취급하는 두 소매 업체에서 각종 미끼 등을 중량값을 통해 판매하는 시스템을 구성하는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매입관리, 판매관리, 고객 관리, 거래명세표 발행, 바코드가 없는 상품을 손쉽게 재고와 판매관리가 가능하도록 바코드를 생성에서 발행을 비롯하여 낚시 용품 등의 모든 부분을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재고관리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단일 엔진을 사용하는 전 채널 판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MPORT / EXPORT DATA FROM EXCEL

 

가져오기 내보내기 기능은 온라인 숍과 병행하려면 필수 기능이기도 합니다.프로그램의 모든 데이터를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 데이터, 고객 데이터, 보고서 등을 손쉽게 변환하여  다양한 형태로 업로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데이터를 활용하여관리가 가능하여야 합니다


 

CUSTOMER AND VENDOR MANAGEMENT

 

고객 및 거래처 관리디테일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어야 하며. 강력한 데이터 베이스 엔진을 통해 구매와 소매, 도매에 필요한 업체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의 구매 리스트와, 외상 관리와 고객별 업체별로, 서로 다른 판매 가격 등을 관리 지정하는 기능이 있다면보다 도매와 소매를 병행하는 데 있어 크게 어려움이 없을 테니까요.

한국어 뿐 아니라 영문,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 해외에 계신 한인분들도 자주 이용하고 있는 POS 프로그램이니 기능적으로 한번 다운로드해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쥬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 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