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셀프계산대 포스프로그램과 시스템 제작 본문

카테고리 없음

셀프계산대 포스프로그램과 시스템 제작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20. 7. 27. 14:08

Self-checkout " 셀프계산대란? 

고객이 직접 상품을 바코드로 스캔하고, 신용카드, 현금등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직접 지불까지 모든과정이 고객이 스스로하는 무인계산대입니다.
계산대기열을 단축시키고, 비대면 결제와 인건비를 절약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POS 시스템 자체가 고가이며, 미성년자 판매금지 품목등 신분증 확인및 고객안내에 대한 서비스와 각종 애러시발생되는 비상 인력이 필요합니다.

 

미국의 셀프계산대 사례


무인시대 " 구입부터 계산까지 고객이 직접 계산한다? "

셀프계산대는 매장에서 간편하게 그리고 빠르게 고객이 스스로 계산할수 있도록 최적화된 포스시스템입니다.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인건비 부담을 최소화 할수 있으며, 고령화 사회의 문제점인일손 부족을 해결할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사회적인식, 신원을 인식 문제, 기술개발의 초기단계인만큼 다양한
인증문제등이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습니다.

 

다이소 무인계산대 활용사례


중소형 매장에 적합한 셀프계산대 POS프로그램개발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소비트렌드도 변하고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코로나와 장기 불황과 맞물려, 비대면 결제시스템인 고가의 셀프계산대가 페러다임으로 자리잡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매우 빠른 변화 흐름에 맞춰 셀프계산대가 확산대면서 무인화에 적합한 소프트웨어가 개발되고
제작하게 되는데요

 

무인포스기 프로토타입 세로모드

자바포스도 무인결제 시스템인 고객이 스스로 결제 하는 포스프로그램을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자바포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결제시스템의 노하우로 
비대면 결제시스템을 최대한 적용하려 하고 있습니다.

 

무인결제시스템 대기화면


빠르고 간편하고 손쉽게
무엇보다 판매직원이 없는 상태에서 컴퓨터에 친숙하지 않는 고객도 직접 계산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사용자 환경과 UI등을 손쉽고 간결해게 해야 합니다. 

무인계산대 바코드 스캔화면


무인계산대 특징상 1024화면에 최적화 되도록 맞췄으며, 글씨크기, 가독성등 기능키의 특징등을 눈에 뛰도록 배열하였습니다. 무엇보다, POS 프로그램의 구성과 유도자체를 고객에 맞춰 재단과 제작을 하였습니다.가능한 아이콘과 부과설명을 버튼에 위치 시켰고, 간편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고급기능을 제외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셀프계산대 결제화면


최대한 쉽고 간편하게

셀프계산대는 점원에게 편리한 기능이지만, 컴퓨터에 익숙치 않거나, 처음사용해보는 고객한테는 오히려 불편한 기능입니다. 셀프체크아웃 (무인포스기) 는 자동화 무인화에 맞춰진 시스템이다 보니, 
고객이 계산원처럼 숙달되지 않아 스스로 상품바코드를 찍고 결제까지 진행하는 비대면 서비스가 익숙치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인식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오히려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월마트 셀프계산대 사례


이처럼 셀프계산대는 아직 시장 초기단계라 다양한 기술이 지속적으로 개발 발전하고 있습니다.
상품을 시각화 하여 영상으로 분석하는 기술, 상품을 무게로 측정하여 결제전과 결제후에 오차범위를 판단하여 계산하는 방법등 여러 방법을 통해 시도 되고 개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자동화, 무인화가 지속적으로 이슈화 되고, 어떤 방식으로 변화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소비 트렌드와 페러다임에 맞도록 변화하는것이, 시대에 뒤쳐지지
않는 방법임은 부인할수 없는 현실입니다.

JABAPOS ™ (Point of Sale)는 중소기업을 위한 POS 전문 개발 브랜드입니다.
JALE EDITION은 도소매, 유통, 물류, 재고관리 등  바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점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포스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로 개선된 기능과 추가 기능들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였거나, 건너뛴 경우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www.youtube.com/watch?v=ATeChNqzDbw&pp=sAQA
Note! "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뒤 키보드 F1키를 선택하시면 각 항목별로 메뉴얼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