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편의점 마트, POS 거스름돈 포인트로 적립할수 있는 기능 본문

유익한 정보

편의점 마트, POS 거스름돈 포인트로 적립할수 있는 기능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20. 7. 30. 02:19


거스름돈 필요하세요?  포인트로 적립해 드릴까요?

여러분들께서는 위와같은 질문을 쇼핑중에 받으신적이 있으신가요?
2017년부터 한국은행에서는 동전없는 사회라는 시범사업을 시작하였는데요. 그중에 하나의 방법으로 거스름돈을 일부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기능을 다양한 사업에서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미 전국 2만3천여개의 편의점에서 실시하고 있는데요여러분들께서는 위와 같은 질문을 쇼핑 중에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2017년부터 한국은행에서는 동전 없는 사회라는 시범사업을 시작하였는데요. 그중에 하나의 방법으로 거스름돈을 일부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기능을 다양한 사업에서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미 전국 2만 3천여 개의 편의점에서 실시하고 있는데요

 

 

위와 같은 운동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적인 현상으로 지속적인 정보통신의 발달과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 더불어, 카드나 전자결제이용이 보편화 되면서 유럽과, 일본, 스웨덴등 현금없는 사회 운동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만 있는것이아닌, 부작용등도 있는데요
대표적인것이 사생활 침해, 현금사용이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불편함도 있어 일각에서는 부작용도 우려된다는 목소리가 있기도 합니다.위와 같은 운동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인 현상으로 지속적인 정보통신의 발달과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 더불어, 카드나 전자결제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유럽과, 일본, 스웨덴 등 현금 없는 사회 운동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닌, 부작용 등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사생활 침해, 현금 사용이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불편함도 있어 일각에서는 부작용도 우려된다는 목소리가 있기도 합니다.


현금없는 사회란?

다양한 기술발전과 더불어 쇼핑이나 물품구매시 카드나, 다양한 전자화폐로 이뤄지게 되어 현금의 실질적인 이동이 없어지게된 사회를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동전제조비용과 화폐제작비용을 줄일수 있으며, 모든 금융거래가 투명해지게 되어, 사회적으로 투명해진다는것이 대표적인 장점이기도 합니다.다양한 기술발전과 더불어 쇼핑이나 물품구매 시 카드나, 다양한 전자화폐로 이뤄지게 되어 현금의 실질적인 이동이 없어지게 된 사회를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동전 제조비용과 화폐 제작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모든 금융거래가 투명해지게 되어, 사회적으로 투명해진다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기도 합니다.

 

POS 프로그램에서 거스름돈을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할수 있는기능

자바 포스 사용자에게 위와 관련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 영문, 그 외 ) 사용자에게는 익숙지 않은 기능일 수도 있으나, 이미 업데이트가 돼서 한국에서는
익숙한 기능 이기합니다.

 

거스름돈 포인트 적립기능

거스름돈을 임의로 포인트로 적립할수 있습니다.

동전뿐아니라, 거스름돈 일부를 사용자에 따라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로 적립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설명에서도 설명된 기능이지만, 일부 거스름돈을 적립함으로써 상점주에게는 고객확보와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할수 있고, 고객에게는 귀찮은 동전이나 잔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서 좋겠지요?
국내는 워낙 결제시장이 발달되어 대부분 전자화폐를 몸에 지니고 다니지만 아직 해외는 익숙치 않으니
활용해 보시면 다양한 편리함이 있으리라 생각되네요동전뿐 아니라, 거스름돈 일부를 사용자에 따라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설명에서도 설명된 기능이지만, 일부 거스름돈을 적립함으로써 상점주에게는 고객 확보와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귀찮은 동전이나 잔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서 좋겠지요?
국내는 워낙 결제 시장이 발달되어 대부분 전자화폐를 몸에 지니고 다니지만 아직 해외는 익숙지 않으니
활용해 보시면 다양한 편리함이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거스름돈 적립기능설명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쥬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 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유익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S 네트워크 공유설정  (0) 2022.11.01
POS 터치모니터가 안맞을때 ( APEXA GT-J3455 )  (0) 2021.11.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