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자바포스 9월 업데이트및 사용메뉴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자바포스 9월 업데이트및 사용메뉴얼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20. 9. 9. 22:29

 

" 재고 단위를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철물점처럼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상점 등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가 재고 단위입니다.
( 미터 M, 센티 CM , 종, 개 EA ) 등 재고 단위를 추가, 수정하여 상품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재고단위 추가 화면


" 영업 속보 "
일부 미주지역 퀵북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간대별 매출 보고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검색할 시작시간대~ 종료시간을 지정하여
매출기록을 볼수 있습니다.

영업속보 업데이트

기존 영업 시작~ 마감과 판매 시작~ 마감에서만 볼 수 있었던 매출 데이터를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대를 지정하여
시간, 분, 초를 지정하여 매출이 발생된 데이터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고객모니터 와이드 화면 적용으로 보다 자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 지원 시 고객이 보는 쇼핑리스트를 확장하여 자세한 내역을 표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듀얼모니터 설정화면

모니터 확장 기능을 활용하시려면 환경설정 - 장치 탭을 선택합니다. 3P WIDE 화면과 4P  기본 화면을 사용자 옵션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P Default 듀얼 고객모니터 화면 


듀얼모니터 기본화면 ( 업데이트전 )

3P WIDE 방식
기존 쇼핑 리스트의 폭이 작아서 표시 안 했던 상품 단가 합계와 더불어 상품별 할인금액, 재고 단위 표시 기능들을
표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사용자에 맞는 2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재고 수량을 사용자 권한 설정에 따라 보이는 것을 비활성화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판매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실시간 재고 수량이 보이는 것을 관리-사용자 권한 설정 ( 상품 재고 보이기 ) 체크 여부에 따라 볼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실시간 재고 뷰어

 

판매화면에 구매가 표시 해제 시 기능 설정 방법
기본적으로 상품 스캔과 동시에 좌측 하단에는 해당 상품의 원가를 볼 수 있는 편의 기능이 있었습니다.
01. 위 그림처럼 환경설정 " 상품 목록 화면에 구매가 표시를 체크 해제를 하면 구매 가격이 보이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판매화면에 실시간 재고 뷰어 비활성화 방법"
"실시간 재고 수량을 사용자 권한 설정에 따라 보이는 것을 비활성화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판매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실시간 재고 수량이 보이는 것을 관리-사용자 권한 설정 ( 상품 재고 보이기 ) 체크 여부에 따라 볼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품 스캔과 동시에 좌측 상단에는 해당 상품의 실시간 재고현황을 볼 수 있는 편의 기능이 있었습니다.


"판매화면에 실시간 재고 표시 해제 시 기능 설정 방법"
01. 아래 그림처럼 관리- 권한 설정을 통해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권한에 따라 뷰어 기능은 활성화됩니다.

자바포스 사원별 권한 설정 기능

관리 탭 - 사용자 권한 설정에서 체크 해제를 선택하면 설정된 관리자 외 실시간 재고 뷰어는
비활성화됩니다.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필리핀 ) 모드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