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포스시스템 알고 구매하세요 본문

POS 뉴스

포스시스템 알고 구매하세요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08. 4. 7. 00:05

다양한 통계·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 예측이 가능한 포스의 필요성에 대해 대부분의 외식업주들이 공감하고 있다. 그렇다면 다양한 장비 가운데 과연 어느 제품이 우리 매장에 적합할까?
각 업체마다 제공하는 솔루션의 틀과 기능은 유사하므로 포스를 구매할 때는 안정성과 사용자 접근의 용이성, 유지·보수의 편리성을 가장 중요한 선택의 축으로 삼는 것이 좋다.

ibm surepos 500

영업용 포스의 경우 최소 12시간 이상 전원을 켜놓기 때문에 열에 강해야 하고 다운시 리부팅하기엔 어려움이 있으므로 에러나 버그 발생률이 낮아야 한다. 또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데이터 분석이 쉽지 않으면 업무를 익히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돼 포스 도입의 기본 취지를 상실하게 된다.

IBM SUPOS 특징


포스의 ‘생명’은 유지·보수. 영세한 업체의 경우 영업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장비만 팔고 후일 유지·보수를 받을 길이 없어 ‘애물단지’로 전락할 수도 있다. 일부 외국산 장비는 부품가가 워낙 비싸고 더러 해외 주재 본사에서 A/S를 담당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시간적·비용적 부담이 높아진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PDA 재고조사 핸드터미널

포스 구축비용은 매장 총 투자비용의 10% 미만으로 하는 것이 좋다. 한식업소에서 핸디터미널을 사용하는 등 매장 환경에 맞지 않는 고가 장비는 투자비용만 상승시킬 뿐 효율적인 영업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주)PNC월드 남수헌 대표는 “유저 수준이 갈수록 높아져 업그레이드가 자주 이뤄지고 하드웨어 역시 1~2년 주기로 신모델이 출시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따라서 사이트를 충분히 확보해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 지속적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기술력이 전제된 회사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출처 : www.jabapos.com 익스페디아소프트웨어

'POS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S 이젠 글로벌 시대  (0) 2010.08.31
POS란 무엇인가?  (0) 2008.04.11
POS 초특가 이벤트 실시  (0) 2008.04.07
POS 가격 경쟁력 심화  (0) 2008.04.06
POS 해외시장 본격진출  (0) 2008.04.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