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다국어 지원 포스프로그램 본문

포스 프로그램

다국어 지원 포스프로그램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08. 8. 26. 20:09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POS시스템

해외에 여행을 가면 한국음식이 그립기 마련이다.
필리핀, 호주, 미국 어디서든 지금은 한국 식품점 ( 한국마트 )를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어 여행이나. 해외에 단기,장기로 거주하는경우 한국마트를 찾게 된다.

 

프랑스에 있는 KMART 파리점



전세계 80여개국가 지원

교민사회의 발전으로 다양한 상업이 발전되고 있으며,
IT 발전에 따라 다양한 전산 장비가 도입되고 있다. 현지에서 언어의 문제나, 서비스의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는경우 종종있는데, POS는 일반컴퓨터장비가 아니고 그 상점에 생업과도 관련된 주요 장비이다.
그만큼 대응이 늦여지면 상점주에게는 손실이 발생될수 밖에 없다.

 

해외 한인 마트

 

POS시스템이 현지것이든 국내에서 가져온것이든 프로그램이 생명이다.
컴퓨터와 포스주변기기가 고장이 나더라도, 대체할수 있는 장비는 많이 있다. 노트북, 데스크톱등 가장중요한것은 포스안에 있는 상품데이터를 얼마나 안정적으로 관리할수 있느냐의 문제기도 하다.

 

 


필자는 포스시스템이 고장으로 업무가 중단된 사례를 많이 보아왔다.
자동으로 백업을 해둬서, 노트북으로 업무와 바코드, 영수증 프린터를 연결하여 업무가 마비되는걸 막을수 있었지만
이처럼 타POS회사의 불량으로 인해 서비스를 처리해준것들이 빈번하게 있었던 기억이 있다.

 

호주 세법에 맞는 POS프로그램



그도 그럴것이 호주시드니에 있는회사가 퍼스까지 가려면 비행기로 몇시간을 가야하고, 미국도 마찬가지니
아무리 한국인이 운영하는 회사라 할지라도, 서비스가 그만큼 늦여질수 밖에 없는 현실을 직시하여야 한다. 또한 필리핀의 경우 POS는 우리나라의 계산서와 같이 나라에서 관리를 한다. 즉 필리핀 정부 BIR에서 정식으로 라이센스를 받은 프로그램으여야만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고, 그외에는 페널티를 정부에서 부과 하는경우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야 한다.

현지 세법에 맞는 POS를 선택하여야 한다.

내가 미국에 있던, 호주에 있던 아프리카에 있던 그나라 언어만 지원된다고 덜컥 구매해버리면 전자계산기와 같이 무용지물이 될수도 있다.
국가별로 영수증 포멧도 틀리고 나라에 따라 TAX ,GST 등 표기하는 방법도 틀리다.
주마다, 상품별 세율도 틀리고, 각 국가별로 복지 정책도 틀려서 이를 관리할수 있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할것이다.

 

위에서 언급하였던, 내용을 참고 하여, 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나라의 환경 즉 ( 세법, 영수증포멧, 세율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수 있고 최소한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보전받아야 함으로 반드시 POS프로그램을 유통하는 회사가 아닌 개발회사와 직접 상담받아야 할것이다.
몇년있다가 없어지는 POS회사가 많다보니, 지속적인 서비스가 되지 않는경우를 필자는 많이 봐왔다.

프랑스 공급사례

 


POS를 선택하기전 현명하게 선택할수 있는 조건들을 알아보았다. 다시 정리하자면, 우리 상점에 적합한 기능이 있는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받는데 문제가 없는가 ( 직접 개발사인지 ) 해외인경우 언어,세법, 그나라에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꼼꼼히 분석하여야 할것이다.

JABAPOS ™ (Point of Sale)는 중소기업을 위한 POS 전문 개발 브랜드입니다.
JALE EDITION은 도소매, 유통, 물류, 재고관리 등  바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점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포스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로 개선된 기능과 추가 기능들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였거나, 건너뛴 경우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TeChNqzDbw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Note! "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뒤 키보드 F1키를 선택하시면 각 항목별로 메뉴얼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