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POS 프로그램에서의 고객관리 본문

포스 프로그램

POS 프로그램에서의 고객관리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08. 12. 2. 13:15

POS시스템이란?

POS시스템은 판매시점에서 정확하게 분석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업에 제공하고 이와 관련하여
정보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면서 기업의 판촉활동을 더욱 촉진하는 도구이다.POS시스템은 상품 및 서비스 판매매장에서 단말기를 설치해 고객관리, 매출관리, 재고관리 등과 관련된 정보를 즉시 수집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포인트 제도

 

고객관리의 중요성

POS시스템은 소비 환경에 급속한 변화에 따른 고객위주의 사고방식 패러다임에 일조하였습니다.
단순히 계산과 정산을 하는 방식이 아닌 ,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기업에 제공하여 소비자의 소비 패턴에 따라 재고수준을 효율화와 다양한 소비자 요구 충족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될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포인트를 통한 결제 시스템

 

빅데이터시대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POS데이터를 활용하라!
유통 시장의 트렌드 소비패턴 분석


POS는 원래 미국에서 점원의 금액 오타 및 부정행위를 방지 하기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었지만 일본에 도입하면서 데이터로 서의 가치를 주목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POS데이터의 가치를 가장 먼저 알아본곳은 세분일레븐 좁은 창고 밖에 없는 ㅍ쳔의점에 다양한 물건을 놓기 위해선느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소비 패턴의 분석이 필요 했기 때문입니다.

고객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용

 


이처럼 최근 POS 데이터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잘 보여주는 신뢰성 있는 자료로 꼽히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고객분석및 마케팅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간별 누가 무엇을 구매 하였는지 기초가 되는 POS 매출자료

 


우리 상점에 유행에 민감한 소비재 및 상품은 무엇이 있는가?

위와 같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재고관리와 판매 전략 수립이 필수적인 데이터로 활용 될수 있을만큼 소비트렌드가 무엇인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매일 바뀌는 포인트 제도

다양한 프로모션 ( 이벤트) 로 고객을 잡아라
소비 트렌드를 알려면 POS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하고, 곧 분석된 데이터가 판매촉진 전략으로 활용될수 있어야합니다.
여기서 시사한것은 , 유행주기가 빠른 가공식품 및 소비재의 시장을 공략 하기위해서는 
소비 패턴을 파악 해야하고, 분석과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알리는것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괌에 위치한 한인 슈퍼마켓

 

무한경쟁시대의 생존전략
고객에게 보상할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라!
포인트제도, 매일 바뀌는 마일리지 제도,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고객등급별로 리워드 할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경쟁력있는 나만의 상점을 만드는 방법도 모색해봐야 합니다.

고객등급별 할인제도

 


고객관리는 현장 중심적으로 가야 성공할수 있다고 합니다.
고객과 상점간의 친밀감과 신뢰성 있는 관계를 지속하여야 단골 확보가 가능합니다. 같은가격으로 우리상점만의 경쟁력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이벤트 할인기능

 

기존 고객을 유지 하는것보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것이 어렵다는것은 누구나 아는 현실입니다.
이처럼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고객을 파악하고, 어떤것을 선호하는지 이해할수 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고객 보상제도와, 마케팅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동적인 비지니스 역활이 중요합니다.
남들보다 앞서려면 그만큼 노력해야 성공할수 있음을 우리는 잘알고 있습니다.
POS 시스템에 필요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분석하는지 경험을 통해 도움을 드릴수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대한 해결책을 드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외 서비스문의 기술지원은 해당 기술지원팀에 문의 바랍니다.
홈페이지 : www.jabapos.com & 

 

도소매프로그램에서 기업 ERP를 한번에! » 자바포스

포스프로그램을 다국어로 개발하여 미국, 호주, 캐나다, 태국, 필리핀 등 3만여 개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POS 시스템 개발 업체입니다.

www.jabapos.com

POS 무료다운로드

https://www.youtube.com/watch?v=ATeChNqzDbw 

"위 설명은 영문 으로 설명 하였으나 한국어 버젼도 동일 합니다."
그밖에 기술지원및 메뉴얼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십시요

1:1 기술지원상담창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