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자바 POS 유통프로그램에서의 안전재고 활용편 본문

포스 프로그램

자바 POS 유통프로그램에서의 안전재고 활용편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09. 6. 5. 11:52

도소매프로그램 Retail Store POS Point of Sale 안전재고 사용방법     
제품정보 : 자바포스유통프로그램 
2008 사용자 프로그램버젼 : 리뉴얼 버젼 :4.2 
요약 소형 편의점,철물점, 공구전문점 같은 사용 고객이 원하는 매출 정보나 고객정보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한 재고가 없는 경우 프로그램에서 해당 제품을 안전재고 기준으로 등록하고
현재고가 안전재고 보다 모자란 경우 사용자에게 이를 알려 필요한 재고를 미리 알려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안전재고 필드가 추가 되면서 해당 사용방법에 이해를 돕고자 해당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다른 문의 사항은 해당 프로그램 매뉴얼 또는 기술지원자에게 문의 하십시오

 

안전재고의 활용

 


♣ 포스프로그램 시작
        상품등록화면으로 이동하여 최종재고와 적정재고 ( 안전재고 ) 를 입력하여 줍니다.
최종재고 보다 안전재고가 적을경우 부족수량으로 판단하여 부족수량만큼 발주서를 작성하거나 리포트 (보고서 )
를 출력하여 매입처에 발주서를 메일로 보내거나 발주 품목으로 참고할수 있습니다.

 

안전재고 알림기능


♣ 안전재고 미달이 되었을경우 판매창에 위와 같은 알림 메세지가 팝업으로 출력되며
부족수량만큼 리포트를 할수 있습니다.

부족수량 품목 리스트출력기능


그림처럼 해당 안전재고 버튼을 선택합니다. 버튼과 동시에 기존 재고가 안전재고 보다 모자란 경우 해당 상품데이터를 검색합니다. 엑셀로 저장 하기 위해 아래 있는 엑셀데이터로 변환하여 그림과 같은 리포팅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발주기능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youtu.be/ATeChNqzDbw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 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