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중소형 편의점 포스프로그램 소개 ( 저울코드 연동기능) 본문

포스 프로그램

중소형 편의점 포스프로그램 소개 ( 저울코드 연동기능)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09. 3. 31. 23:28

무게와 중량값으로 판매가 가능한가요?

우리주변에서 저울을 이용하여 판매하는 상점들을 보셨나요?
흔히 볼수 있는곳이 대형슈퍼마켓에 정육점, 야채코너 일것입니다. 저울을 이용하여 바코드를 출력하고 이를 가지고 가면 POS시스템에서 바코드를 통해 중량값이 계산되어 청구가 되는것을 보셨을것입니다.

 

저울을 이용한 중량가격 측정방법

 

중량값으로 어떻게 계산이 되는가?
철물점이나, 활어회, 야채코너등 중량값이 어떻게 금액으로 환산되어 계산이 되는지 좀더 정확하게 알아야 사용하는방법도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저울 바코드 형식과 표기 방법

 

저울바코드를 보면 가격이 보입니다.

위에서 처럼 저울바코드를 보시면 앞자리코드가 ( 상품코드 ) 그다음 가격, 중량값이 표시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렇듯 저울에서 출력된 바코드에 가격을 표시하거나 상품코드 + 중량값만 표시를 하면 POS에서 중량값을 곱하여 상품의 가격이 계산되어 나오는 방식입니다. ( 대부분 슈퍼마켓에서 활용 ) 

 

대게나 활어집에서는 어떤 방식의 중량값으로 계산할까?

저울에서 바코드가 없는경우나, 즉석에서 저울을 올려놓고 판매를 할때 바코드 없이 중량값으로 바로 판매할수도 있습니다. 저울하나만 있으면 POS에서 자동으로 계산하는 방식일때 주로 사용됩니다.

 

예) 대게 중량값 상품등록 화면

 

대게, 활어집과 같은 중량값 계산방식

러시안 킹크랩 전문점이라 할때 대게를 산지에서 잡아와 직접 저울에 달고 판매를 하려합니다. 이럴때 상품에 1GRMA 의 중량 단가를 그림과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바코드 입력예

 

바코드에 99로 시작하는 바코드와 99 + 대게 ( 1111 )이라는 바코드만 입력후, 최소 중량단가를 입력한뒤 상품등록을 마치면 , 대게를 올려놓았을때 저울에서 올라온 중량값을 곱해 자동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영수증이 나오는 시스템입니다.

 

중량판매시 저울 중량값 입력창

 

위 그림처럼 대게를 선택후 팝업창이 뜨면 저울에서 나온 측정값을 입력을 해주거나, 저울과 연동되어 있드면 중량값이 자동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판매자는 확인키만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영수증을 출력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참치집, 철물점 ( 못,나사 ) 일일히 셀수 없는 방식이나, 수산물처럼 도매로 판매하는곳에서 
사용될수 있습니다.

 

 

https://youtu.be/QL92oRS5V7k

이처럼 저울에서 바코드가 없거나 ( 가격이 비쌈 ) 바코드를 출력하지 않고서도 손쉽게 중량값으로만 판매할수 있는 기능들을 요약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기술지원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외 서비스문의 기술지원은 해당 기술지원팀에 문의 바랍니다.
홈페이지 : www.jabapos.com

 

도소매프로그램에서 기업 ERP를 한번에! » 자바포스

포스프로그램을 다국어로 개발하여 미국, 호주, 캐나다, 태국, 필리핀 등 3만여 개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POS 시스템 개발 업체입니다.

www.jabapos.com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s://www.youtube.com/watch?v=ATeChNqzDbw 

"위 설명은 영문 으로 설명 하였으나 한국어 버젼도 동일 합니다."
신규 사용자에게만 해당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