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POS 프로그램 업데이트 ( 구매처에 자동 발주 기능 추가) 본문

포스 프로그램

POS 프로그램 업데이트 ( 구매처에 자동 발주 기능 추가)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13. 4. 27. 16:11

 

Inventory Management
구매처로 부터 적정재고 이하의 상품을 검색하여
최초 매입거래처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사용자에 따른 지정된 상품과 수량을 발주할수 있습니다.  

안전재고의 중요성은 ERP물류이론에서도 나와있듯이 매우 중요한 데이터이기도 합니다.
불확실한 수요에 대비하여 항상 보유해야 하는 재고수량의 의미인데요
순소요량 : 총소요량 - 현재고 - 입고예정재고 + 할당된 재고 (출고예정) + 안전재고 + LOSS 또는 불량
인용 :  MRP 전개표
현재고는 안전재고보다 낮을수 없겠지요?


효율적인 재고관리및 노하우
안전재고를 설정하여 적정 보유재고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할수 있습니다.

안전재고보다 적정재고가 모자를때

"안전재고의 의미와 필요성"
출고량의 변동, 조달기간의 변동, 입고수량의 변동, 발주 사이의 기간의 변동 등을 흡수하기 위하여 어떤 일정한 서비스 수준을 보증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안전재고는 과거의 실적과 장래의 전망을 가늠해 각 품목에 대해 어느 수준까지 보증이 필요한지, 경제성을 고려하여 정할 필요가 있으며. 안전재고 설정을 위해서는 그림과 같이 최종재고 및에 매장에 최소한의 비치할 수량을 입력 하여 안전재고 수량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youtu.be/iN0OCl3mHyE


상품별로 최소 우리매장에서 보유해야 할수량을 파악하여
적정재고 미만의 품목만 산출하여 구매처에 발주량과 수량을 파악할수 있습니다.

안전재고 수량등록화면


주문서 ( 발주서 기능 )
사용자가 정의해둔 적정재고 이하의 품목을 검색하여
기존에 등록된 구매처로부터 발주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보낼수 있습니다.

발주서 화면

"주문서 작성후 프린팅하기"
주문서 목록 선택후 검색 버튼을 선택하여 주문서 작성한 리스트를 선택한뒤 출력 버튼을 선택하거나 메일 보내기
( 거래처 등록시 메일주소가 등록되어 있는경우 )본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SERVER 메일링서비스가 등록되어 있어야함, 을 선택한뒤, 출력물을 통해 팩스나 메일로 주문서를 발송할수 있습니다.

 

JABAPOS ™ (Point of Sale)는 중소기업을 위한 POS 전문 개발 브랜드입니다.
JALE EDITION은 도소매, 유통, 물류, 재고관리 등  바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점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포스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로 개선된 기능과 추가 기능들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였거나, 건너뛴 경우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