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도소매 유통 프로그램 ( 재고관리 사용방법 ) 본문

포스 프로그램

도소매 유통 프로그램 ( 재고관리 사용방법 )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14. 3. 17. 19:37

 


국내에서는 수많은 POS 프로그램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식당, 레스토랑, 은 물론 우리가 손쉽게 볼 수 있는 편의점, 슈퍼마켓용 포스 프로그램들까지
대부분의 로직 ( 구성)은 비슷하나 유통에서 바코드로 상품을 관리하고 판매하는 유통 프로그램이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시면 되세요. 아래 영수증은 호주에서 사용되는 POS 영수증 포맷입니다.

한글과 영어를 혼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영수증 템플릿


위와 같이 여러 가지의 포스 프로그램에 필요한 영수증 템플릿이 있어 사용자가 그 나라 설정에 맞도록 템플릿을 선택하 여사 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TAX로 사용하고 있지만
호주에서는 GST로 변경되어 되어 있습니다.

자바포스 다국어 설정화면


POS 시스템의 구조는 대부분 윈도우 체계의 OS를 사용합니다.
주변기기 제어 ( 바코드 스캐너, 영수증 프린터, 금전 통 )은 각 기기의 명령어를 통해 제어가 됩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포스 프로그램은 도매와 소매가 함께 결합된
도소매 유통 프로그램입니다.

IBMPOS SURE500 시리즈


사용자가 언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언어를 편집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되어 세계어느나라에서도 사용자가 해당국가의 언어를 수정하여 사용할수 있으며 특히 거래처 미수금관리 , 고객 외상관리등이 지원이 되여 폭넓은
기능이 지원이 되며 윈도 기반의 POS 프로그램입니다.


업체별 미수금 관리가 가능합니다.
거래처별 특별 단가를 기억하여 마지막 거래처별로 판매되었던 단가를 기억합니다.
미수금과 수금액을 표기할 수 있고 영수증 프린터, 또는 거래명세표를 출력하여 거래처 관리가 가능합니다.

거래명세표 출력화면


손쉬운 사용
동일한 포스 프로그램 판매화면에서 매입, 도매판매, 소매판매, 입출금, 재고 이동 등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기능을 지원합니다.


안전재고 및 적정재고의 컨트롤
또한 POS 운영 도중 판매화면에서 해당 재고를 그림 A처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 창을 따로 검색하여 조회하지 않도록 판매화면에서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안전재고 알람기능


포스 프로그램의 판매화면에서 기능키 중 상품 찾기 버튼을 선택하면 이름별 그룹별로 상품 찾기가 가능하며
해당 상품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판매 창으로 넘어가 판매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림 A에서 처럼 해당 상품의 재고를 보여지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바포스 상품등록화면

JABAPOS ™ (Point of Sale)는 중소기업을 위한 POS 전문 개발 브랜드입니다.
JALE EDITION은 도소매, 유통, 물류, 재고관리 등  바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점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포스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로 개선된 기능과 추가 기능들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였거나, 건너뛴 경우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www.youtube.com/watch?v=ATeChNqzDbw&pp=sAQA
Note! "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뒤 키보드 F1키를 선택하시면 각 항목별로 메뉴얼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