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전세계에서 사용가능한 도소매 프로그램 본문

포스 프로그램

전세계에서 사용가능한 도소매 프로그램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16. 8. 1. 14:11

도매 유통프로그램
JSALE2012

도매와 소매를 함께 사용하는 매장이 점차 늘어가고 있습니다. 과거 중소형 매장에서 판매만 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보다 체계적이고 자세한 보고서를 원하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재고관리,구매, 도매 판매까지 좀더 복잡하고 디테일한 기능들을 요구 하는 업장이 많아지면서 프로그램 또한 그런 기능들을 지원하여야만 합니다.

 

 

재고관리

어느정도의 규모가 되는 매장이라면 창고나 재고를 적치 할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매장에 재고가 없으면 수시로 재고를 체크 하여야 하고 상품의 적재적소의 관리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를 좀더 편하고 간편하게 할수 있는 방법은 소비자나 공급자 모두가 원하는 기능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핸드터미널처럼 손쉽고 빠르게 재고데이터를 서버에 송수신 할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편의점 PDA재고조사 시스템

 

 

재고의 필요성은 월간 년간 주간 매장의 자산을 손쉽게 파악할수 있어야 합니다.

미수금 + 재고자산 - 미지급금등을 통해 회사 자산을 평가할수 있는 자료이기 때문에 그만큼
재고관리는 중요한 데이터 일수 밖에 없습니다

 

 

 

복잡한 프로그램은 지양하여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러더라도 사용자가 사용하기 어렵고 다루기 힘든 프로그램이라면 결국 불필요한 경비 지출일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업장에서 가장 필요로 한 기능은 무엇인지 또 이것을 손쉽게 활용이 가능한지를 꼼꼼히 따져 봐야 합니다. 또한 약정이 있는지. 월사용료등을 체크 해봐야 겠지요.

도매와 소매 등을 통합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대부분 복잡합니다.

그만큼 기능이 많아야 하며 인터페이스도 복잡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반복하여 연습하거나 동일한 기능의 로직을 사용하는 프로그램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철물점 공급사례

 

 

고객관리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는 고객관리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포인트, 적립기능만 지원한다면 디테일한 고객관리를 하지 못합니다. 남들보다 앞서려면 우리만의 독특한 아이디로 수요층을 모아야 하고
이를 관리 할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포인트 카드

 

고객별 할인, 고객등급별 할인. 포인트 적립, 고객별 프로모션등 다양한 결재 기능이 지원이 되어야 남들과 차별성있는
매장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포인트관리시스템

 

 

 

구매처, 판매처관리

거래처별로 할인율을 사용자가 정하고 판매단가관리를 체계적으로 할수 있어야 합니다. 거래처 정보에 따라 인보이스, 또는 영수증을 바꿀수 있고 미수금 미지급금 관리가 용이 하도록 손쉽게 관리가 가능하여야 합니다.

 

도매거래처관리와 외상판매관리방법

인보이스, 거래명세표 관리

도매 판매의 경우 영수증프린터로 출력되는 출력물은 감열식이라 한두달 지나면 글씨가 흐려 알아볼수가 없습니다.
감열식이라 보존력이 낮기 때문에 송장번호 배달전표등 인보이스를 통해 일반 출력물로 출력하는경우가 많아 이런기능들 또한 쉽게 넘어갈수 없는 체크 리스트 중에 하나입니다.

 

 

 

JABAPOS ™ (Point of Sale)는 중소기업을 위한 POS 전문 개발 브랜드입니다.
JALE EDITION은 도소매, 유통, 물류, 재고관리 등  바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점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포스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로 개선된 기능과 추가 기능들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였거나, 건너뛴 경우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Note! "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뒤 키보드 F1키를 선택하시면 각 항목별로 메뉴얼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