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대게 활어회등 농수산 청과에 적합한 POS 저울 연동기능 본문

포스 프로그램

대게 활어회등 농수산 청과에 적합한 POS 저울 연동기능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17. 12. 26. 20:28

 

"저울에서 중량값을 받아 활어회,대게등을 계산할수 있습니다."
바코드로 관리하기 어려운 상품을 판매하는 야채, 정육, 철물점 ( 나사, 못 ), 참치를 가공해서 판매하는 상점에서
중량이나 무게로 재고관리를 할수 있는데요

저울 통합형 POS

 

 

저울과 POS계산기능을 혼합하여 개발된 저울 통합형 POS 기기
터치스크린과 영수증프린터, 하단에는 저울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판매 상품을 올리면
자동으로 중량값이 측정이 되어 판매할수 있는 장비입니다.


중량값 연동 테스트

1층에서는 활어회나 대게등을 직접 고객이 구매 하여 식당에서 상품을 요리 하여 소비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수산물시장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저울을 통하여 손쉽고 빠르게 계산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저울에 중량값을 받아오기위한 POS프로그램 설정입니다.

 

기본셋팅은 JABAPOS가 설치된 컴퓨터의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여 -> 장치 탭을 선택합니다.
AND 저울일때 장 아래 그림처럼 저울선택 -> 속도 선택 ( 2400 ) 저울의 기본값입니다.


주문대기표 인쇄 기능

 


주문대기표 인쇄
대게나 활어회등을 구입하고 구입한 물건이 요리를 하는동안 고객의 상품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발급되는 주문대기표입니다. 해당 번호는 영수증 상단에 인쇄된 번호와 동일해야 겠지요?

 

중량으로 판매시 영수증 출력 양식

 

영수증 출력 포멧
그림에서도 볼수 있듯이 영수증 상단에는 주문번호가 크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본 영수증은 고객이 주문대기표에는 상품이 요리 한뒤 찾아 가는 방식의 로직입니다.  어떤 고객의 것인지 구분하기위한것으로 영수증의 주문번호와 주문대기표 하나를 더 생성하기 위한 옵션 입니다.

 

상품 저울코드와 판매상품의 연동 기능설정

 


저울코드 생성
활어, 대게등을 저울에 올려놨을때 해당 상품이 저울 상품이라는것을 컴퓨터가 인지 하고 있어야합니다.
그러려면 대게 라는 상품의 코드 앞자리가 77 이라는 저울 코드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EX) 77+ 아이템 코드가 되겠지요

 

판매상품과 저울코드 연동

 


판매 상품과 저울 코드의 연동
킹크랩을 입력하는 예제 화면입니다. 위에서 처럼 77로 시작하는 상품코드이며 111112는
킹크랩이란 아이템 코드입니다.1그램의 단가의 합계를 구하는 방식이며 그램당 단가를 입력해줍니다.

 

중량 판매 POS 화면

 

저울코드와 연동된 상품을스캔하거나 선택되었을때
중량값으로 계산할 상품을 그림처럼 입력합니다.  앞자리저울코드 77+ 11112 ( 러시안 킹크랩 코드 ) 결국 저울로 계산할 상품은  77 (저울상품) 로 시작하며 뒷자리 5자리만 상품 아이템 코드로 생각 하셔야 합니다.
러시안 킹크랩 (1GRMA )의 상품이름을 입력 하였다면 03 도움말 처럼 1그램의 단가를  입력합니다.
결국 킹크랩 1그램 80원짜리 * 500 그램 =  ( 총 판매가격 )에 대한 의미입니다.

그림은 대게나 활어회 등 상품을 올렸을대 저울에서 표시된 값을 POS 장치에 표시 해주는 기능입니다.
저울에서 수신된 값 ( 중량값) 을 받아와 상품의 최소중량을 곱하여 상품의 가격을 생성해 주는 기능입니다

 

중량값으로 판매한 영수증

 


중량값이 표시된 영수증 포멧
그림에서 처럼 영수증에 단가와 중량값이 표시된 금액이 영수증에 나타납니다.
다양한 업장에서 효율적으로 용이 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참치를 판매하는 상점에서 부터, 정육, 야채, 수산물 시장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https://youtu.be/ATeChNqzDbw

기타 궁금하신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네임택을 참조 하십시요

 

JABAPOS ™ (Point of Sale)는 중소기업을 위한 POS 전문 개발 브랜드입니다.
JALE EDITION은 도소매, 유통, 물류, 재고관리 등  바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점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포스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로 개선된 기능과 추가 기능들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였거나, 건너뛴 경우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https://www.youtube.com/watch?v=ATeChNqzDbw&pp=sAQA
Note! "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뒤 키보드 F1키를 선택하시면 각 항목별로 메뉴얼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