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전산관리의 모든것 자바포스

물품관리 에서 부터 매입매출관리 까지 한번에 본문

포스 프로그램

물품관리 에서 부터 매입매출관리 까지 한번에

자바포스 기술지원팀 2020. 3. 28. 09:18

보다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매입처 관리, 매출처 관리
도소매업 가장 중요한 필수요소

보통 도소매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재고관리, 매입매출, 거래명세표 ( 인보이스 ) , 미수금 관리, 이익률 조회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지만, 이 많은 기능들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다
가장 잘 만든 도소매 프로그램은 어떤기준으로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가?

 

거래명세표 출력기능


도소매프로그램 
모든 데이터의 기본은 상품 데이터  ( Master Data )

우리가 상점을 운영하면서 값비싼 POS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은 단순히 계산을 위한 장비가 아닌 데이터의 활용일 것이다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실제 상점에서 취급하는 상품 데이터가 필수적이다.


POS 데이터 고객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 

중소형 마트, 편의점, 액세서리 전문점, 의류를 판매하는 상점, 면세점등 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이를 기초로 마케팅의 방법으로도 사용한다.
기업의 경영관리 과정은 방향과 지침에 맞도록 계획되고 또 그 과정을 일치되도록 통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POS 프로그램 상품권, 고객관리 포인트 기능


POS 데이터를 신뢰성 있는 효과적 사용방법은 상품 데이터부터 나온다.
분류별 상품 (카테고리별) , 이익률, 박스 재고, 안전재고, 세분화된 상품 데이터는 다양한 매출 리포트에 활용되는 근간이 된다. 예를 들어 가공식품( 면류, 통조림, 등등.. ) 은 데이터를 세분화하여 산출된 데이터를 활용한 매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데 이는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기초 자료가 된다.


포인트 적립과 마일리지 
고객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로 리워드 효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기업에서는 상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고객에게 할인 쿠폰, 제휴 할인,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
한다. 할인 혜택의 목적은 고객의 소비 유도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판매 촉진을 위한 고객 마일리지 제도


포스 프로그램의 부가기능
판매뿐 아니라 POP 등 다양한 옵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살펴보자!

도소매 프로그램이나 포스 프로그램에서 상품 데이터를 기초로 한 다양한 옵션 기능이 존재한다.
바코드가 없는 상품은 바코드를 자체 생성하여, 묶음상품 (  서로 다른 제품을 묶어 판매하는 방식 ) 우리 매장만의 이벤트 상품 등을 만들 수도 있으며,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활용함으로써 매출과 재고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도 있다.

POS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기능


마치며..

POS 데이터의 중요성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의 근간이라 할수 있는 고객 데이터와 상품 데이터에 대해 비교적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고객 데이터의 포인트는 고객에게 구매한 만큼 보상을 하는 제도이다.
고객을 분류하여 일반 고객과 우수고객 등 포인트에 차등을 주거나, 매장 방문 고객에게 우리 매장이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프로모션 ( 할인기능 )

본 프로그램의 문의 사항은 아래 네임텍을 참고하시고 데모 버전은 아래 링크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JABAPOS ™ (Point of Sale)는 중소기업을 위한 POS 전문 개발 브랜드입니다.
JALE EDITION은 도소매, 유통, 물류, 재고관리 등  바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점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포스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로 개선된 기능과 추가 기능들을 취합하여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를
능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지 못하였거나, 건너뛴 경우 수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https://youtu.be/ATeChNqzDbw?t=288 


위 글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자바 포스에서는 도소매업체에 필요한 기능들 ( 편의점, 슈퍼마켓, 주얼리샵, 철물점, ) 입출고 관리와 재고관리, 바코드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PO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Note! "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뒤 키보드 F1키를 선택하시면 각 항목별로 메뉴얼을 보실수 있습니다.

 

포스프로그램 다운로드

그 밖의 기술지원 및 매뉴얼, 기술지원은 개발사 웹사이트 http://www.jabapos.com으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 070-4077-5100으로 문의하십시오. 본 프로그램은 외국어 버전 (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선택하시면 실시간 상담 (24시간) 1:1 카카오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실시간상담

Comments